해외 여행자보험 추천 가격비교부터 가입방법까지 꿀팁BEST7

해외 여행자보험 추천 가격비교부터 가입방법까지 꿀팁BEST7

코로나 시대가 지나가고 이제 다시 못나갔던 다른나라로 여행을 떠나시는분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해외에 나간다는 설레임과 혹시 모를 사고나 예상치 못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가지게 되는데요.

해외 여행자보험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을 할때 소지품 도난, 아프거나 할때를 방지하기 위한 해외 여행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거기에 더해 보험사별 가격은 어떠한지 비교견적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필요할까?

여행자 보험

 

아무래도 해외를 나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상황들이 한번씩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이 분실아님 파손되거나 갑자기 배탈이 나서 병원에 가게되는등 차마 생각 하지도 못한 일들이 일어나서 당황했을때가 분명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해외로 나가는 많은 여행자들이 이런 돌발적인 상황을 대비하게 위해서 필수적인게 여행자 보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치만 해외여행 보험가입을 알아보기에는 너무 많은 보험상품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나와 잘맞는 해외여행 보험이 무엇있는지 어떤걸 선택해야 같이간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칭찬을 받을수 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장기V단기

일단 해외 여행자보험을 들기전  먼저 여행기간이 어떤지 살펴보셔야 됩니다. 일본이나 베트남등 비교적 가까운 아시아 나라로 짧게 다녀오게 된다면 단기여행자 보험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단기 여행자 보험은 최대 3개월까지만 보장되기때문입니다. 그와 반대로 3개월이상 장기로 유럽이나 다른곳으로 배낭여행을 길게 다녀온다면 장기여행자 보험으로 가입을 하면 되는데 그 안에서도 표준형, 기본형,실속형,고급형 등 보장범위에 따라 나누어지기 때문에 자기자신에 상황에 맞춰 가입하기를 추천합니다.

해외여행 보험 상품 가격비교

올해 7월기준 해외 여행자보험은 총 9개 손해보험사에서 10종의 상품으로 각 보험사 홈페이지, 대리점 , 공항 내 보험회사 창구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앱으로도 편리하게 가입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요즘에는 정부에서 제공중인 보험관련 사이트인 보험다모아 통해 가격비교도 쉽게 할수있습니다.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다음 보험기간은 가장 많이들 여행을가는 동남아 5일기준 만 30세이상 일시납 했을때 기준으로찾아봤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보험료 비교

일단 2023년 7월 표준형 고급형기준  제일 저렴한곳은 DB 손해보험이었고 보장이나 혜택이 제일 많은곳은 kb 손해보험이었지만 유럽이나 미국처럼 의료비용이 비싼곳으로 갔을경우에는 해외의료기관에서 실손의료비를 최대한 많이 받을수 있는 상품으로 받으시는게 좋으시고 치안이 안좋은 나라에 가신다면 휴대품 손해 같은 소지품에대한 보상금액이 높게 책정된 보험으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

사실 보험에 가입을 했더라도 아무런 문제없이 들어오는게 가장 최선에 방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렇지만 여행을 하고있는 와중에 어디가 다친다거나 아님 식중독등 현지병원에 갈일이 생긴다면 처방전,진단서, 약제비, 치료비 영수증등 증빙서류를 챙겨야 보상을 받을수 있기때문에 꼭 가지고 귀국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더해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아님 귀중품에 도난사고가 일어난다면 현지 경찰에게 신고를 접수한 휴대폰 도난신고서 등 입증서류를 챙겨 보험회사에 청구할때 같이 제출 한다면 심사후 책정한 보험금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보장 범위

해외 여행자보험은 일반적으로 국내 여행보험과 범위가 같다고 할수있는데 일반적으로 제일많이 일어나는  휴대품 분실시 물품1개당 20만원한도내에서 보상이 가능하며 상해나 질병이 발생시에는 가입한 보험회사에 약관에따라 보험금이 지급이 됩니다.
단 고의사고,자살,범죄행위, 폭력 행위 등으로 인한 상해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임산부나 여행중 출산 또는 유산하더라도 여행보험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가입시 주의할점

먼저 가장먼저 주의할점은 무료보험이라고 해서 카드사나 기업들이 이벤트로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하는 보험이 있지만 겉으론 보면 모든 상해나 질병이 보장이 되는거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보장혜택이 무척 적거나 없는경우도 있기때문에 충분히 확인 바랍니다.
또하나 주의할점은 만약 실비보험 가입자라면 해외 여행자보험가입시 국내치료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국내 치료보장은 빼도됩니다. 실비보험과 중복으로 처리가 되서 둘중에 하나만 받을수 있기때문입니다.

후기

최근 소비자조사에 따르면 해외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연간 3,00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하지만 그에 대한 대비책인 해외여행보험 가입자수는 약 75%정도 밖에 안되 아직까지는 해외여행 보험에 대한 인식이 낮은거 같습니다.
낯선곳으로 혹시 모를 사건사고가 터질것 같은 불안감 을 같기보다는 우리 자신에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생활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