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막혔을때 뚫는 꿀팁 BEST7 (2023 업데이트)






변기 막혔을때 뚫는 꿀팁 BEST7

어느날 갑자기   화장실 사용하고 물을 내렸을때 제일 당혹스런운건 변기가 막혔을때 입니다.

특히 집에 손님이 오거나 방문했을때 화장실 변기가 막힌다고 생각한다면 아마 끔찍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정에서 손쉽게 업체를 부르거나 하지 않아도 화장실 변기가 막혔을때 꿀팁 BEST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기 막혔을때 뚫는 꿀팁

 

뜨거운물+ 주방세제(베이킹 파우더)

 

뜨거운물 베이킹 소다

커피포트나 주전자에 물이 끓기전 먼저 베이킹소다  한 컵 정도를 변기에 넣습니다. 물이 다 끓으면 변기에서 최대한 높은높이에서 물을 부어줍니다.

그대로 베이킹소다와 섞이게 약 20분정도 놔두면 변기안에 막힌 부분이 분해되면서 물을 내리면 깔끔하게 내려가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변기 막혔을때 옷걸이+철사

 

옷걸이

변기속으로  치약 뚜껑이나 큰 이물질이 들어가 쉽게 막히면 뚫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그럴때 집에 보시면 세탁소에 받아온 옷걸이들 많이들 있으실겁니다.

옷걸이를 길게 일자로 쫙펴주신후 90도로 꺾은다음 하나는 조금 길게 하나는 조금 짧게 해주신 다음 변기 안쪽으로 깊게 넣고 왔다갔다 몬가 이물질이 걸리실때 확 땡겨주시면 쉽게 빠져나옵니다. 단 깊은 이물질보다 변기 안 얇은쪽에 물건이 걸려서 안나올때 추천 드립니다.

 

페트병

패트병

 

집에 생수를 먹거나 배달음식 시켜먹고 남은  패트병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겁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뚜껑근처가 사각형인거 보다는  전체적으로 원형인 예를들 1.5리터 콜라 페트병이 변기 막혔을때 사용하기가  낫습니다.

일단 뚜껑근처를 칼로 이용해서 잘라주시고 패트병을 변기물이 내려가는 구멍쪽에 최대한 맞춰주시고 약 6~7번 정도에 압력을 가한 펌프질을 해주신다면  뚫어뻥과 같은원리로





 

청소용 솔 + 비닐

 

다들 집에 화장실 청소용 솔을 가지고 계실텐데 거기에 집에서 돌아다니는 비닐을 씌운후 테이프로 잘 밀봉을 해줍니다.

완성된 청소솔을 변기에 넣어서 왔다갔다 쑤셔주면 물이 아주 잘 내려갑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뚫어뻥처럼 막힌 부분을 잘 밀어냅니다.

아님 비닐봉지로만으로도 할수 있는데요.

주위를 일단 물기 없이 잘 닥은후 변기 크기에 맞게 비닐봉지로 틈새없이 테이브로 막습니다.  팽팽해진 비닐봉지 가운데를 손으로 몇차례 눌러준후 물을 내려준다. 그러면  변기에 압력차 때문에 물이 시원하게 내려갑니다.





 

콜라 (탄산음료)

집에서 배달음식 시켜먹고 남은 콜라나 다른 남은 탄산음료로도 가능합니다. 변기 배수구로 남은 탄산음료를 부은후 약 한시간 정도 그대로 나둬 준후 물을 내리면 깔끔하게 내려갑니다. 이건 콜라의 탄산과 산도가 막힘 부분을 분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수관 용액

 

제일 쉬운방법중에 하나라고 볼수있는 변기 막혔을때 사용하는건 시중에 대형마트나 다이소나 아님 쿠팡 들리면 청소용품 코너에 변기 클리너가 3000~5000원정도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사와서 변기에 부어주고 30~40분후  변기에 물을 내려주면 깔끔하게 내려가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샴푸 +린스

 

변기 막혔을때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는 샴푸 +린스를 풀어넣고  커피포트나 팔팔 끓은물을 부어준다음 약 30~40분정도후 레버를 내려 물을 내리면 미끌거리는 린스나 샴푸때문에 막힌것이 아주 잘 내려갑니다.

큰 이물질이나 다른걸로 막힌게 아니라 간단한 휴지같은 이물질라면 큰 번거로움없이 해결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변기가 막혔을때  당황하지 않고 뚫을수 있는 7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런 상황이 온다면  당혹스럽고 해결하기가 어려울겁니다. 이럴때 위와 같은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실생활에 활용하기에 좋으실겁니다.

다음에도 더 유용하고 도움되는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른 실생활 Tip 알아보기